워드프레스에 PHP7.0 설치(Ubuntu 16.04, NGINX, MARIADB) (복구)

PHP5를 쓰는 워드프레스의 속도가 너무 느려서 서비스하는 보드(바나나파이M3)를 N3700 기반의 NUC으로 변경할 지, 워드프레스를 다른 프로그램(ghost?)로 변경할 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워드프레스가 PHP7.0 기반으로 변경되었다는 글을 확인하였다.

PHP7.0은 기존 PHP5 보다 2~3배 빨라졌다는 글을 보고 얼른 기존 PHP5에서 PHP7.0으로 migration하였다.

만약 워드프레스, nginx, mariadb, php7.0을 처음부터 install할 사람은 아래 글을 보면 된다.

How to Install WordPress with NGINX PHP7 PHPMyAdmin

다음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설치 후 sudo apt-get autoremove 를 수행하면, 기존에 깔렸던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자동 삭제된다.

php 설정정보를 수정한다.
;cgi.fix_pathinfo=1 을 cgi.fix_pathinfo=0 으로 수정한다.

NGINX 설정 정보를 수정한다. fastcgi_pass unix:/var/run/php5-fpm.sock; 를 fastcgi_pass unix:/var/run/php/php7.0-fpm.sock;으로 수정한다.

php7.0-fpm 및 nginx를 재시작 시킨다.

접속을 확인한다.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php7.0에서 동작하지 않는 addon의 문제를 확인한다.
/var/log/nginx/error.log를 확인해서, 해당 addon을 삭제한다.

나같은 경우는 facebook 이란 addon에서 error가 발생하여 해당 addon을 지우고 정상동작하였다.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